[NEWS] [단독] 솔비, 월드 전시투어 확정…아티스트로 해외진출 '유럽行'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겸 아티스트 솔비(권지안)가 월드 전시투어를 확정했다.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행보다.

8일 예술계에 따르면 솔비는 3월 중 월드 전시투어 준비를 위해 유럽으로 떠나 장기간 머무를 예정이다.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아티스트 행보를 시작한 솔비는 국내와 일본에서 전시를 하며 내공을 쌓았고, 예술성을 인정받아 유럽까지 진출하게 됐다.

현재 솔비는 유명 스페인 작가들과 교감을 나누며 협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월드전시투어 첫 전시도 유럽에서 예정이다.

솔비는 2015년 음악과 미술을 결합하는 셀프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미술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17년엔 '하이퍼리즘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KBS 2TV '뮤직뱅크'에서 선보이며 충격과 신선함을 안기며 KPOP의 다양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꾸준히 전시 작업을 해온 솔비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2019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1대 아트테이너 부문의 수상하기도 했다.

hmh1@news1.kr

  • 화이트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

Insta(@solbibest @artist_kwonjian) Youtube(Solbi times)

MAP CREW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 

Tel) 031-855-8858       

Contact) jklee@mapcrew.net, mhlee@mapcrew.net